안녕하세요. Only 비만, 365mc Only! 365mc입니다.
9월 12일, 동양의 바둑이 서양의 인공지능 ‘알파고’에 무릎을 꿇었던 바로 그 역사적인 장소, 포시즌스 호텔에서 365mc와 Microsoft의 ‘인공지능 지방흡입 M.A.I.L 신기술 발표회’가 참석자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누적 12만건 365mc의 압도적인 지방흡입수술 빅데이터에 세계적 기업 Microsoft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M.A.I.L 시스템은, 신기술 발표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알리는 순간부터 수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었는데요. 발표회 현장에는 언론사, IT, 의료계 관계자 외에도,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수많은 분들께서 찾아 주셨습니다. 준비한 200석의 좌석이 모자라 긴급히 의자를 공수하기도 하였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300여명이 넘는 수많은 사람들이 발표회장 뒤편에 서서 발표를 지켜보셨습니다.
먼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최고기술임원의 [인공지능을 통한 의료시스템의 혁신]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세계 여러 병원에서 의료서비스를 인공지능으로 제공하는 사례를 보여주며, 이와 달리 의사들의 시술현장에 인공지능이 직접 도입된 M.A.I.L 시스템의 차별화된 혁신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최고기술임원의 발표 모습]
이어서 365mc 김남철 대표원장협의회 회장님의 [인공지능 지방흡입 M.A.I.L 시스템 소개]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김남철 회장님은 세계적으로 유래없이 압도적인 지방흡입 케이스를 보유한 365mc 이기에 가능했던 M.A.I.L 시스템의 개발 배경과 그 원리를 설명해주셨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지방흡입 수술의 안전성 및 정확성을 대폭 향상시킬 것이라고 확신하였고, 현재까지의 개발 일정 및 올해 말 상용화된다는 계획을 공개하여 발표회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기대감을 심어주기도 했습니다.
[365mc 김남철 대표원장협의회 회장님의 발표 모습]
김남철 회장님의 발표가 끝나고 발표회장이 갑자기 어두워지자 모든 사람들이 갑작스러운 상황에 당황해 하는 순간, 무대 뒤편에서 터미네이터 지방이가 등장했습니다! 발표회장 입구에 ‘M.A.I.L 시스템 결사반대’ 팻말을 든 지방이의 연장선으로, 미래에서 온 터미네이터 지방이가 등장해 M.A.I.L 시스템 런칭을 막으려고 시도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습니다. 귀여운 지방이와 재치있는 퍼포먼스로 인해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신기술 발표회에서 접할 수 없었던 웃음소리가 가득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이어진 기자 간담회에서도 다른 어떤 기자 간담회에서도 보기 힘든 열띤 취재 열기가 이어져, 인공지능 지방흡입에 대한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발표회가 끝난 후, 의료 시술에 인공지능을 결합한 최초의 사례라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MBC, 조선일보 등 주요 언론 매체를 통해 발표회 소식이 보도되었습니다.
* 네이버에서 '365mc 인공지능'을 검색하시면 관련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현재 Microsoft 인공지능 엔진은 지금 이 순간에도 시행되고 있는 365mc 지방흡입 데이터를 학습하고 있습니다. 365mc는 M.A.I.L 시스템을 통한 정밀한 예측으로 지방흡입 수술의 안전은 기본이고, 더욱 정교한 수술로 고객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365mc가 만들어 나가는 지방흡입의 새로운 미래,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